단원구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주민 10여 명이 지난 23일 안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로당 개소식 잔칫상에 재 뿌린 안산시의장 규탄한다’면서 “입주민들은 앞으로 시의장의 정치공세에 대해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주민들이 안산시의장 규탄 기자회견을 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주민들이 안산시의장 규탄 기자회견을 했다

해당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가 최근 경로당 개소식에 특정 정당 소속 정치인만 초청하는 등 정치편향 행보를 하고 있다며 비난하는 보도자료를 안산시의장이 배포했다는 이유다.

이날 e-편한세상 입주자대표회의 주민들은 “지난 17일 시의회 의장이 ‘안산 백운동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정치 편향적 행보를 보였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다수의 언론에 보도된 사태가 발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장이 보도자료를 통해 초지역 센트럴포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경로당 개소식에 국민의힘 정치인만 초청, 정치편향 행보를 한다는 내용의 어처구니없는 의견을 표명했다”고 주장했다.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이 어떠한 정치적 의도가 없음에도 불구, 터무늬 없는 정치공세로 쟁점화함으로써 불필요한 입주자 혼란을 야기, 분란을 일으킨 점을 시민들에게 알려 나갈 것과 ▲의장이 입주자대표회의가 특정 정치색을 띠고 있다고 낙인을 찍어 아파트의 이미지를 훼손한 것 등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송바우나 의장은 “두 차례에 걸쳐 경로당 회장에게 전화를 걸었으나 받지 않았고 면담 요청을 수용하겠다는 문자까지 보냈으나 회신이 없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