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감 놓고 정치적 악용… 市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촉구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안산도시공사 임원이 일감을 놓고 정치적으로 악용한 것과 관련해 사장과 해당 본부장의 사퇴와 해임"을 요구하고 있다. 김범수 기자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은 안산시 산하 안산도시공사 임원이 일감을 놓고 정치적으로 악용했다며 사장과 해당 본부장의 사퇴와 해임을 요구했다

<관련 안산도시공사 ‘내부 임원 일감 챙겨 주기 녹취록 보도’ 입장 4면 게재>.

14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 회견을 가진 한국당 의원들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체육관과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정수기 렌탈 계약과 관련해 A 본부장과 업체 관계자와의 통화내용 녹취록이 언론 보도로 나와 논란이 됐다”며 “녹취내용에는 특정 정당 활동 기여도와 충성도에 따라 일감을 챙겨 주겠다는 취지의 충격적인 발언이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도시공사는 시민들의 세금 으로 운영되는 지방 공기업으로, 특정 정당의 소유물이 아니다”며 “공정 하게 운영돼야 할 곳에서 간부의 입을 통해 나온 말은 사장의 간부 직원 관 리 소홀 책임이 있으며, 시 집행부의 신속하고 엄정한 조사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한국당은 논란과 관련해 도시 공사 사장의 사퇴와 해당 본부장의 즉각 해임을 요구했으며, 안산시장의 공개 사과와 재발 방지대책을 즉각 마련 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8대 의회가 출범하면서시 산하기관의 문제점을 조사하기 위한 조사특위 구성을 제안했으나, 일부 의원들의 반대로 답보 상태였다.

앞으로도 산하기관에 대해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의회 차원에서 여당에 도시 공사에 대한 조사특위를 제안할 것이 며, 향후 도시공사와 안산시의 조치에 따라 이후 대책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