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지역에서 여성의 정치참여를 통해 성평등한 사회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정치참여를 위한 안산여성희망연대’는 4일(월) 오후 2시 안산YWCA 강당에서 금번 6,13 동시지방선거 지역구와 비례대표 여성후보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여성정책네트워크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협약식에는 더불어 민주당 지역구 나정숙 후보, 박은경 후보, 주미희 후보와 민중당 지역구 유정숙 후보, 정세경 후보가 참석했다. 비례대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김진숙 후보, 이경애후보와 민주평화당 김수진 후보 민중당 김영란 후보가 참석했다.

그 외 여성후보들은 일신상의 이유로 불참했다. 안산여성희망연대에서는 공동대표인 양애자 안산YWCA 회장, 이현선 안산여성노동자회 회장, 임옥순 함께크는여성 “울림” 회장, 안산의정지킴이 박은정 회장 등 회원 들이 대거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구 및 비례대표 후보자들은 각각 개인 소개와 출마의 변을 밝힌 후, 청중의 질문에 따라 여성정책의 대안과 정당의 여성 후보로서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안산여성희망연대는 여성을 대표하는 여성후보자로서 안산시정에 여성정책실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각 후보자들도 당선 후 안산이 성평등한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성단체들과 협력하여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