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축소판인 발 건강 효능 탁월

중앙동 남양빌딩 1층에 안산점 개점

발은 26개의 뼈와 20여개의 근육 7000여개의 말초신경으로 이루어져 체중의 80%를 지탱하는 신체중 가장 중요한 부위다. 하루에 1만번 이상 땅을 내딛고 엄청난 충격을 버텨가는 신체부위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이런 발을 미관상의 이유나 편리함을 위해 간과하고 있다.

각종 신체부위와 가장 밀접한 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은 필수적인 것이며 좋은 신발을 신는 것은 어떤 것보다도 효과가 크다.

이런 발건강을 위한 기능성 신발이 닥터 포 닥터 란 회사에서 출시되어 안산 지역에도 시판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닥터 포 닥터 기능성 신발은 현대인의 피로감, 관절손상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반영구적인 완충기능과 서스펜션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 이로 인해 척추와 각 인체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기능도 갖고 있다.

평소 발 건강에 신경을 안썼던 사람들이 이 신발을 신어 보고 난 후의 반응은 놀라울 정도라고 전하는 닥터 포 닥터 안산고잔점 박경숙 사장은“현대인의 과체중과 각종 성인병들을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발의 피로감, 관절에 손상을 최대한 줄여 주기 때문에 신발의 착화감이나 보행시 느낌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인체 충격 완화 기능 관심 고조

이 신발은 최고급 우피를 사용하고 항균, 항염, 향취로 포근하고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총 24개의 특수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는 이 신발바닥은 뛰어난 쿠션감과 가벼운 발걸음을 유지시켜 준다.

특히 보행시 스프링이 장착된 돌기가 국소적으로 마사지와 지압을 해 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 준다. 이 신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서스펜션 기능은 신발의 균형을 잡아 주고 부분 충격시 충격부위만 흡수해 쏠림현상을 없게 해 준다.

특수스프링이 내장된 충격흡수 기능의 자바라 캡슐이 무릎관절을 보호해 주고 놀라운 충격흡수와 반발력으로 관절도 보호해 준다. 걷거나 뛸 때 ,장시간 서서 근무할 때 인체에 미치는 부하율을 현저히 줄여 줌으로써 신발로 겪는 피로감을 덜어 준다.

또한 모든 신발에는 피부에 자극이 없는 다양한 한방약재를 혼합사용해 항균, 항염, 냄새제거, 무좀, 가려움증을 예방한다. 폐공기 환기 특수장치는 신발의 앞을 밟으면 뒤로 폐공기가 나가고 뒤를 밟아도 폐공기가 동시에 뒤로 나감으로써 발목과 발등에 늘 신선한 공기가 유입되어 무좀예방과 발냄새 제거를 해 준다.

과학적이고 인체공학에 기초를 두고 만들어진 기능성 신발‘디포디’는 기능성 신사화, 숙녀화, 운동화, 등산화가 출시되고 있으며 앞으로 웰빙시대를 맞아 골프화, 조깅화, 산업안전화, 특수아동화등 전 신발분야에 걸쳐 최고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신사회.운동화.등산화 매니아 확산

‘디포디’는 최소 18만원부터 20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되어 있다. 다소 고가의 제품들도 있지만 제품을 경험해 본 고객들의 반응은 비싼 만큼 제값을 하고 있다는 평이 줄을 잇고 있다. 고가의 제품들이 있는 것은 특별히 엄선된 고가의 소재, 어린송아지 가죽, 타조피, 악어가죽, 상어피 등을 사용해 품위를 높였기 때문에 높은 가격이 형성된 것이고 흔히 신발가게에서 신는 10만원대의 신발과 비교해 보면 결코 비싼 가격이 아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점원이 직접 고객들의 발을 컴퓨터로 스캔해 자신의 발건강 상태와 걸음걸이 등을 측정, 진단해 준다.

신발을 신기 전 결과와 신발을 2~3개월 신고 난 뒤 꼭 매장에 들러 자신의 발진단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를 확인해 보라고 권유하는 박사장은“얼마나 차이가 날까라고 고객님들이 의심하지만 실제 오신 손님들은 비교된 측정결과를 보곤 깜짝 놀라곤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카이로프락틱(교정학)학을 기초로 한 신발이라 스프링으로 발기장을 조절하고 골반의 수평을 유도해 척추가 펴지고 허리에 통증을 완화시켠 준다고 설명하면서“신발을 착용하면 바로 무릎의 통증이 사라지고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도 바뀌고 매니아가 되실 것”이라고 박사장은 자신감을 드러낸다.

한편 제품상담은 중앙역 맞은편에 위치한 매장(031-411-7485)을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dford.co.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