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즐거움과 소통의 시간

‘즐겨요! 가족문화DAY’는 2023년부터 시작하여 매월 가족들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진행한 행사다.

지난해에 많은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2024년에도 매달 다문화가족에게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가족문화 활동이 기다리고 있다.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3월 28일 즐겨요! 가족문화DAY 2탄으로 '상상가득 마술쇼'를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에는 32가정 78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공연을 함께 즐겼다.

특히 이번 마술쇼는 음악에 맞춰 풍선쇼를 시작으로 저글링을 결합한 마술쇼, 샌드아트, 그림자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다문화가족들의 눈과 귀가 모두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특히, 공연이 끝난 후에는 관객이 마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정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마술도구를 선물을 받아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상상가득 마술쇼를 관람한 A씨는 ‘아이가 너무 즐겁게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여서 더욱 좋았다며 감사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외에도 ‘가족문화DAY를 처음으로 참석했는데 좋았다며,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너무 재미있었고 또 이런 마술쇼가 있으면 무조건 참여하고 싶다’ 등 긍정적인 소감이 남겨졌으며, 가족문화DAY를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영화관람, 인형극, 뮤지컬, 마술쇼, 가족여행 등 아이가 좋아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남겼다.

문숙현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오는 4월 25일 ‘가족사랑 국악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2024년도에도 다문화가족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준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