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를 유망 사업아이템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

(재)경기테크노파크에서는 경기지식재산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사업의 참가자를 예산 소진 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 예비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권리화하여 특허권을 확보한 후 사업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추가적으로 3D 형상화, 창업교육 및 창업멘토 등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성장의 발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2024년 3월부로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고하였으며 사업의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아이디어를 기술창업의 기반으로 구축하기 위한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 둘째, 지식재산기반 기술창업에 대한 창업교육 및 상담창구 운영, 셋째, 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형상화 구축 지원, 넷째, 지식재산 관리 체계구축을 위한 특허망 및 PCT 출원 지원, 마지막으로 효과적인 사업관리 및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법률전문가 및 외부전문가 자문 컨설팅 등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 및 2024년 창업자이며, 타 지역민이더라도 경기지식재산센터의 IP창업존 수료생, 경기도 소재 학교의 재학생 등도 가능하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재)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gtpripc@gtp.or.kr) 또는 우편(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705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식재산센터)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