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재단·시흥시·화성시청소년재단·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대표이사 전희일)은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사장 정명근, 대표이사 박윤희) 및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사장 허재영, 대표이사 서정철)과 더불어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각 협약기관의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는 시화호가 조성된 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시화호 주변의 시흥시·안산시·화성시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시화호권 정책협의회’를 통해 ‘2024 시화호의 해’를 선포하고 시화호 세계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은 협약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공동 개발 및 참여 ▲시화호 환경 관련 지속적 청소년활동 교류 ▲각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교류 등에 적극적으로 지원·협력하기로 했다.

4기관의 협약으로 향후 시화호 기념 주간 행사, 청소년 환경 포럼 등 실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각 기관 실무회의를 통해 시화호 관련 공동사업을 세부적으로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