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재 친환경차 부품개발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자금 지원

(재)경기테크노파크는 ‘2024 자동차 부품기업 친환경차 진입 사업화 지원’ 공고를 통해 총 10개 기업에 최대 6천만 원씩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경기테크노파크 전경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나 공장이 소재한 친환경차 관련 부품 개발 기업 또는 시장 진입을 추진하는 기업이다. 내연기관 부품기업의 친환경차 사업 전환도 적극 지원하며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기술 수준, 개발 제품의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지원 내용은 친환경차 관련 부품 및 기술 개발이며, 시제품 제작, 설계·해석, 시험·평가·인증, 자동차 분해(Teardown) 보고서 및 데이터 구입비 등 다양한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자동차 부품기업의 친환경http://(www.gtp.or.kr차 사업 전환과 더불어 기술 경쟁력 강화와 친환경차 산업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고, 경기도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동준 원장은 “이번 사업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도내 자동차 부품기업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사업 접수 기간은 2024년 3월 12일부터 2024년 4월 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 사업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