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제56회 대한구강보건협회 UCC 애니매이션 공모전에 재학생 4명이 당선됐다고 14일 밝혔다.

간호학과 허영준, 설준환, 은빈, 조유진 학생작품 “구강건강 어디까지 알고있니”
간호학과 허영준, 설준환, 은빈, 조유진 학생작품 “구강건강 어디까지 알고있니”

제56회 대한구강보건협회 2023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은 대한구강보건협회가 전신건강과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시민 참여 공모전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허영준(팀장), 설준환, 은빈, 조유진 학생은 세 달동안 제작한 UCC “구강건강, 어디까지 알고 있니”를 출품, 입선에 당선됐다.

이번 작품은 우리 사회의 올바른 구강건강 문화에 좋은 영향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구강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여러 구강질환-전신질환의 내용을 포함하고, 구강 관리 방법을 직접 시연하여 구강 관리에 대해 누구나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팀장을 맡은 허영준 학생은 “학과 동기들과 함께 구강건강과 관련된 전신질환에 대한 내용 및 구강 관리 방법을 시연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으로 채택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 이를 통해 배운 내용들을 추후에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지역사회 간호에 적용하여 올바른 구강건강 문화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민경 간호학과 학과장은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생들이 교육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을 비교과에서 다양한 역량을 융합하여 구현해나가는 것을 지향한다. 이 과정에서 도전하는 용기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와의 융합과 창의성을 배우며, 간호학 분야의 틀을 넘어 미래시대가 요구하는 핵심인재가 될 것이라 믿고 계속적으로 격려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