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보건소는 지난 5일 LG이노텍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근로자가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지난 5일 LG이노텍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 모습
지난 5일 LG이노텍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 모습

‘찾아가는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 사업’은 과도한 업무에 따른 피로감, 잦은 음주, 신체활동 부족과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만성질환에 노출되고 건강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일터 중심의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건강체험관 및 캠페인은 ▲솔트 소변검사 ▲체성분 운동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클리닉 상담 ▲건강생활실천 및 금연 홍보 캠페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건강한 근무환경과 활력 넘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건강증진 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건강한 사업장 만들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건강증진과(031-481-59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