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향토개발음식의 보급 및 대표 먹거리 육성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지역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안산 향토개발음식 바지락고추장찌개(이하 ‘바고찌’) 취급음식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 제공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 제공

바고찌는 대부도의 풍부한 해산물을 주재료로 어부밥상을 재현한 단품메뉴로, 지난 2015년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연구 개발한 안산지역 향토개발음식이다.

시는 지난해 11월 바고찌의 보급과 대표 먹거리 육성을 위해 향토음식점 4개소를 지정한 바 있으며 올해 대부권을 중심으로 6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관내에서 일반음식점 영업 중인 자로서 안산시 향토개발음식 기술 이전 교육 및 업소 메뉴 취급이 가능한 일반음식점이다.

신청한 업소에 대해서는 서류와 현장심사를 실시하고 기술 이전 교육 및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향토개발음식 취급음식점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업소에는 ▲‘안산 향토음식점’ 표지판 및 메뉴 스토리보드 교부 ▲음식문화 개선 홍보 물품 지원 ▲ 홈페이지, SNS 홍보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누리집(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산시 위생정책과(031-481-223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의 특색을 반영한 음식관광상품 ‘바고찌’의 취급음식점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바지락칼국수와 함께 바고찌가 안산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