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부곡종합사회복지관은 미라클랜드지역아동센터(시설장 박순애), 밀알행복한홈스쿨(시설장 김윤하), 부곡지역아동센터(시설장 이경화)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월 20일, 22일, 26일 3회기 동안 종사자 역량강화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환경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하기 전 종사자들의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안산의 환경문제 이해증진 및 인식을 확장하기 위해 안산환경운동연합과 연계되어 진행되었다.

1회기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주제로 전 세계 및 우리나라의 기후 현황, 온실효과, 기후 불평등, 기후위기를 막기 위한 탄소중립에 대해 강의하며 탄소발자국을 줄여야 함을 강조했다.

2회기는 ‘안산시 생태계와 시화호’를 주제로 시화호의 역사를 통해 안산을 이해하고 안산에서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생명에 대해서 강의하며 사람과 자연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전달했다.

3회기는 ‘생확 속 자원순환’을 주제로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과 음식물쓰레기의 현실, 안산시 내의 자원순환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서 강조했다.

미라클랜드지역아동센터 오에스더 생활복지사는 “자연환경을 보존해야 하는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 수업 때도 교육 내용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