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접목한 새로운 방식으로 힐링까지

안산시는 지난 2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전문 문양근 강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전문 문양근 강사

이날 청렴콘서트에는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의식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공직자가 알아야 할 청렴 특강이 진행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전문 문양근 강사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겁고 기존의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청렴이란 주제에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청렴콘서트 형식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과 관련된 드라마나 영화 속 사례 중심의 청탁금지법 등을 퀴즈로 풀어보는 형식의 특강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청렴 위반 사례별 문제 상황과 해결방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강 후 이어진 아카펠라 공연으로 힐링을 더한 청렴콘서트는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024년 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는 총 3일에 걸쳐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며, 이민근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토크콘서트, 문화공연 등을 통해 공직자들이 가슴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청렴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전 직원과 함께 하는 청렴콘서트를 시작으로 2024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도약에 나선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