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찾아가는 금융교육' 산림힐링재단 ‘숲으로(秀PRO)’ 선정

꿈땅방과후아카데미는 상록청소년수련관 공모사업 사단법인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의 ‘찾아가는 금융교육’과 산림힐링재단 하이힐링원 ‘숲으로(秀PRO)’에 선정되었다.

꿈땅방과후아카데미_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의 ‘찾아가는 금융교육’
꿈땅방과후아카데미_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의 ‘찾아가는 금융교육’
꿈땅방과후아카데미_산림힐링재단 하이힐링원 ‘숲으로(秀PRO)’
꿈땅방과후아카데미_산림힐링재단 하이힐링원 ‘숲으로(秀PRO)’

이번 공모사업은 제7차 청소년기본계획에 맞춰 청소년의 미래 역량 제고와 활동 확대의 목적으로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한 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꿈땅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금융교육’의 진행으로 화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금융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림(숲)을 활용한 산림교육 치유 프로그램 ‘숲으로(秀PRO)’를 통해 행위중독 예방 특화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청소년에게 정서함양 및 자존감 향상 등 치유를 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꿈땅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연중 ▲학습지원(영어 뮤지컬, 수학, 독서 논술, 세계문화 기행) ▲주중 체험활동(난타, 음악줄넘기, 스피닝, 탁구, 토탈공예) ▲자기개발(자치활동,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 ▲생활지원(상담, 무료급식, 귀가지도, 셔틀버스 운영)을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캠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상담은 상록청소년수련관 3층 꿈땅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에 방문하거나 전화(031.412.1741~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