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동 주민자치회 대상 10일 간 맞춤형 컨설팅 제공

안산시마을들기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제2(3)기 안산시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출발과 밀도있는 성장․발전을 위해 협력 및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 모습
찾아가는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 모습

‘찾아가는 간담회’는 안산시와 지원센터가 지난 1월 29일부터 10일간 안산시 25개 전체 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제2(3)기 안산시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에는 주민자치회 임원진 및 동 행정공무원 등 3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동별 주민자치회 지원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과 2024년 비전워크숍 운영에 관한 의견수렴의 시간도 가졌다.

안산시와 지원센터에서 기획하고 있는 ‘2024년 비전워크숍’은 제2(3)기 주민자치회의 활동 방향과 목표를 구상하고 비전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함께 특별한 우리 마을만의 주민자치생태계를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센터는 25개 동 찾아가는 간담회 진행을 통해 함께 더불어 지속하는 주민자치회 방향 모색과 주민주도의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이현선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은 “안산시 주민자치회 중점 지원기구 지정과 더불어 안산시 주민자치회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교육, 콘텐츠 발굴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