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소재 경수초와 성포초 방문, 애로사항 청취와 대안논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지난 2일 안산시 소재 경수초등학교와 성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정담회를 진행했다.

장윤정 의원이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으로 경수초와 성포초 방문했다
장윤정 의원이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으로 경수초와 성포초 방문했다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은 학교 교육현안 청취 등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학교에서 발생되는 애로사항과 대안마련을 하기위한 목적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경수초등학교의 통합학교 교육활동 지원방안 및 교육적 접근 방안과 시행을 앞둔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학교 통합에 대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통합할 때까지 학생들에게 교육과정을 짜임새 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학생들에게 추억이 남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교 통합과 관련하여 입학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알 수있도록 계획을 마련하여 가정통신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 해야한다”면서 “학교 통합시 학교시설물에 대한 활용방안을 수립하여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첨언 했다.

마지막으로, “늘봄학교와 관련해서는 학교마다 상황이 달라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수렴을 통해 수요자 예측과 인력 확보 등을 재검토할 수 있도록 제고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윤정 의원은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을 2월 20일까지 안산시 소재 학교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