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새한버스 BF101>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접수 중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2월 2일부터 29일까지 학생 및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신규 교육프로그램인 <응답하라! 새한버스 BF101>은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 야외 전시 중인 1980년대 ‘새한버스 BF101’을 직접 모형으로 만들고 버스에 탑승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초등학생 및 동반가족으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기획전시 ‘산업, 안산을 설계하다’ 연계 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도시 : 디자인 시티>는 산업을 중심으로 형성된 계획도시 안산의 역사를 이해하고, 자신이 꿈꾸는 미래 안산의 모습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도시를 설계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 유아단체 교육프로그램 <붙여요 꾸며요>, 초등교육 프로그램 <반짝반짝 빛나는 산업유물>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해설 및 4D 영상 체험도 진행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연령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선봬 시민들에게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체험프로그램은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www.ansan.go.kr/reserve)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