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가 지난 26일 시청 본관 1층 현관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 현옥순 시의원을 비롯한 이옥순 여성단체협의회장, 이경순 여성자치대학 총동문회장 등 10여 명이 제막 행사에 참석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축하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할 의지와 기반이 조성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여성친화도시를 지정하고 있으며, 지난 23일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 15개 지자체와 협약을 맺었다.

안산시는 지난 2011년과 2016년 두 차례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된 데 이어, 지난해 심사를 거쳐 양성평등 정책 성과와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올해부터 오는 2028년까지 5년간 재지정 됐다.

이에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인 ▲성평등정책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돌봄)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안산시 모든 시민의 마음을 모아 노력한 결과”라며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켜 시민 모두가 차별 없는 평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안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