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5인 이상 동아리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월 8일까지 경기도와 안산시가 지원하는 『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취·창업을 준비하는 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안산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5인 이상의 여성 동아리로 센터 홈페이지(www.ansanwomen.or.kr)에 수록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류 접수 후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대상 분야는 강사형, 기술숙련형, 창업형 3개 분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학습 공간 지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육, 재료 및 교구지원, 컨설팅&멘토링 등 취·창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년에는 강사형 3개, 기술숙련형 4개, 창업형 4개 총 11개 동아리가 참여했고, 총동아리원 수는 총 83명이 참여, 취업자 43명, 창업자 8명으로 사업을 달성했다.

사업 내용과 지원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기도 지정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전국 157개 센터 중에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올해도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직업훈련, 취·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