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파괴·민생 외면하는 윤석열 정권 심판해야
신안산선·GTX-C 유치·상임위 100% 출석·의정대상 수상
힘있는 3선 의원으로 안산발전 위한사업 잘 마무리할 것

국회 교육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김철민(안산상록을) 의원이 1월 22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22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철민 의원이 1월 22일 제22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철민 의원이 1월 22일 제22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총선 출마 기자회견장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총선 출마 기자회견장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김철민 의원은 이번 총선을 “민생을 외면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한 무능하고 무도한 윤석열 검찰정권의 폭주를 막고 국민의 삶을 제자리로 돌려놓기 위한 심판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저 김철민이 선두에서 시민들과 함께, 당원 여러분과 함께, 상록을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안산시 전체 더불어민주당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철민 의원은 ▲신안산선, GTX-C, 수인선 성공적인 유치와 완료 ▲주차장 예산 57억 원 확보 ▲체육관 신설, 냉난방기 교체, 화장실 개선 등 교육환경개선 예산 143억 7천만 원 확보 등을 성과로 소개하며, “민주당 이름으로 민선 5기 안산시장에 당선됐고, 민주당 간판으로 재선 국회의원이 됐다. 이제 더불어민주당의 힘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제가 시작한 사업들을 더 힘있게 추진하고 성공적으로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 말 통과된 1기 신도시특별법 적용대상에 안산시를 포함시켜 체계적인 안산 재개발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김철민 의원은 국회 교육위원장으로서 파행없는 상임위를 이끌었고, ▲교권회복과 유보통합 등의 문제를 원활히 해결했으며, 상임위 출석률 100%, 법안 통과율 44%(21대 국회 평균 법안 통과율 30%) 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시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이 오늘의 김철민을 있게 한 힘”이라며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더 큰 힘과 더 큰 열정으로 안산과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아래는 김철민 의원의 제22대 총선 출마선언문이다.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김철민 제22대 총선 출마선언문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국회 교육위원장 김철민입니다. 저는 오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합니다.

윤석열 정부 집권 3년차, 대한민국은 끝없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민주주의 파괴는 마치 전두환 정권의 제5공화국을 보는듯 합니다. 이태원 참사 유족들의 눈물을 외면하고, 김건희 여사 명품백 논란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경제위기가 심각한데 윤석열 정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중소기업들을 살리기 위해 단가 후려치기를 근절하고 적정한 납품단가를 보장해야 할 정부가, 오히려 대기업 세금 깎아주기에 골몰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정책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고금리, 고물가에 월급 빼고 다 오르는데 임금인상을 자제하라고 합니다.

이번 총선은 윤석열 검찰정권의 폭주를 막고 국민의 삶을 제자리로 돌려놓기 위한 심판의 장이 될 것입니다. 저 김철민이 선두에서 시민들과 함께, 당원 여러분과 함께, 상록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또한, 안산시 전체의 더불어민주당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

시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신안산선, GTX-C, 수인선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완료했습니다. 안산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주차장을 만들고 확장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7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체육관 신설, 냉난방기 교체, 화장실 개선 등을 위해 지난 4년간 교육부 특별교부금 143억 7천만원을 확보했습니다.

저는 민주당 이름으로 민선 5기 안산시장에 당선됐고, 민주당 간판으로 재선 국회의원이 됐습니다. 이제 더불어민주당의 힘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제가 시작한 많은 사업들을 더 힘있게 추진하고 성공적으로 완성하겠습니다. 지난해 말 통과된 1기 신도시특별법 적용대상에 안산시를 포함시켜 체계적인 안산 재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신안산선, GTX-C, 장상지구 신도시, 성포광장 재정비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겠습니다. 안산시 곳곳에 주차장도 더 많이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

저는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속에 성실하고 알찬 의정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회 교육위원장으로서 여야를 잘 아우르며 파행없는 상임위를 이끌었고, 교권회복과 유보통합 등 어려운 문제들을 빠르고 원활하게 해결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상임위 출석률 100%를 기록했고, 제가 대표발의한 법안의 통과율은 44%로 21대 국회 평균 법안통과율 30%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이런 노력들을 인정받아 외부 전문가들이 심사해 국회의장이 주는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도 수상했습니다.

존경하는 안산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이 오늘의 저 김철민을 있게 한 힘입니다. 이제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더 큰 힘과 더 큰 열정으로 안산과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이 힘이 되어 주십시오. 초심 잃지 않고 한결같이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4년 1월 22일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국회교육위원장 김철민 올림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