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CHATGPT 활용한 AI 면접체험관 운영
AI 자기소개서 작성 및 영어회화·면접체험

안산시가 변화된 채용환경에 적응하고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AI 면접‧화상 채용 면접‧교육‧취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AI 면접체험관을 상시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AI 면접체험관은 안산시청 제2별관동 1층 전용공간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AI 면접체험에 총 358명이 참여했고, 매주 목요일은 기업 채용면접에 688명이 비대면 화상 면접으로 지원해 도합 1,046명이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

올해는 AI 면접체험 참여자 다수가 청년층이라는 점을 감안해 ‘AI 자기소개서 작성, AI 영어회화·면접’ 부분을 추가해 청년 구직자뿐만 아니라 면접 체험이 필요한 시민 모두가 참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 프로그램은 ▲AI 자기소개서(Chatgpt 활용) ▲AI 모의면접 ▲AI 채용(실전) ▲AI 게임, 성향분석, 역량평가 ▲AI 영어회화/면접 – 토익스피킹 / OPIC 솔루션 등이다. AI 면접 체험 외에도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실제 온라인 면접장으로도 이용된다.

안산시 AI 면접체험관 이용 문의는 안산시 일자리센터로 방문(유선), 또는 시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장소는 AI 면접체험관 또는 구직자별 개인 장소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안산시청 AI 면접체험관 이용 시 이용 시간, 날짜를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황세하 노동일자리 과장은 “AI 면접체험관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변화된 채용 트렌드에 손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AI 면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이 경쟁력을 갖춰 빠른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상시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신청은 안산시 홈페이지ㆍ분야별 정보ㆍ경제/일자리ㆍ취업정보ㆍ AI 면접체험관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일자리센터(031-481-2919 / 28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