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거주 국내대학 재학생 최종 170명 선발

지난 10일 안산시 평생비전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2024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이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있다
2024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이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있다

본격적인 업무수행에 앞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열린 이날 행사는 사업취지, 근무조건 등 사업에 대한 안내와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의 안산시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효율적인 나만의 입사지원서 작성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 11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650명이 접수했으며, 공개 전산추첨 및 적격심사를 통해 최종 170명을 선발해 각 부서에 배치했다.

참여자들은 1월 8일부터 오는 2월 23일까지 2개월 동안 시청,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에서 민원안내 및 행정실무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업무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날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청년정책관 박진우 과장은 “이번 경험을 통해 직무경험을 쌓을 뿐 아니라 각자 진로에 대해 탐색해보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라며, 특히 근무하는 기간 동안 스스로 공직자라는 마음으로 근무에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시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관내 거주하는 국내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동·하계 방학기간 동안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