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초 보노마루에서 2차 의정보고회 개최 예정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3선, 안산 상록갑)이 지난 27일 상록구 사동 평생학습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전해철의원 의정보고회 모습
전해철의원 의정보고회 모습

이번 의정보고회는 21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 종합 보고 및 안산지역 현안 사업 진행 상황을 중점적으로 공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정안전부 장관 재직 및 21대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정보위원장·외교통일위원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 정부 예산 확보 등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고, 전해철 의원과 상록갑 시·도의원들이 지역주민들의 의견과 정책 제안을 받는 질의응답 코너 등이 진행됐다.

전해철 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GTX-C(수도권광역급행철도)의 상록수역 정차를 포함한 착공 행정 절차가 사실상 마무리되었다는 보고와 함께, ▲한양대 종합병원 유치 추진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진행, 해양생태문화관광도시 실현을 위한 ▲경기도 지방정원(세계정원경기가든) 조성 순항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기반시설 개선 순항 등 주요 사업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

또한, 경기서남부 교통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추가 연장선을 포함한 신안산선 추진 ▲대부도 서남부일대 도로 신설 순항 등 안산의 미래 비전을 그려나가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성과 등을 설명했다.

또한, ▲주차환경 개선 ▲동안산세무서 개청 ▲출입국관리소 안산 지사 설치 등 공공기관 이전 및 신축 현황과, ▲본오동 소방서 이전 ▲상록수도서관 건립 ▲사동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추진 ▲해양동 다목적체육관 건립 추진 ▲반월동 공공택지 조성 추진 ▲팔곡동, 용담로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보강 진행 등 동별 주요 현안에 대한 추진 과정 등을 보고했다.

아울러 각 의정보고회 직후에는 주민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묻고, 전해철 의원과 시도의원들이 답하는 방식의 토크 콘서트를 진행,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해철 의원은 “그간 안산지역 주민분들의 따뜻한 성원과 격려 덕분에 더 열심히 일할 수 있었다”라며 “주민과 현장의 의견을 더 많이 듣고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민생정치, 생활정치를 실천하고, 안산의 미래 비전인 첨단산업도시, 해양생태문화관광도시, 경기서남부 교통중심지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차 의정보고회는 오는 1월 4일 오후 3시 본오동 보노마루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