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와 소통을 통한 현장 중심의 지속 가능한 교육인프라 확대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통한 지역교육협력 공감대 확산

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안산 지역구 의원(김동규(안산1), 김태희(안산2), 장윤정( 안산3), 정승현(안산4), 강태형(안산5), 이기환(안산6), 김철진(안산7), 서정현(안산8) 8명과 관내 학부모회 지구별 대표자 16명과 함께 소통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안산교육지원청의 주요 추진 사업을 공유하고 사업 관련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안산 교육 정책에 기반한 소통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이음한국어교실 운영 사항 ▲2024년 경기공유학교 추진 계획 ▲적정규모육성교 추진 현황 등 다양한 안산 교육 정책을 공유하며 특색있는 안산 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한 소통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기도의회 안산 지역구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비롯하여 올 한 해 안산교육지원청에서 대외기관과의 협력을 위해 추진해 온 활동들을 공유하는 영상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태훈 교육장은“이번 안산 교육 현안설명회는 안산 교육이 그려가고 있는 청사진을 지역과 교육공동체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라며, “안산의 특색 있는 교육인프라는 교육지원청의 시각으로만 구축할 수는 없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역과, 교육공동체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며 안산 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