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통한 주민 불편사항 등 의견 수렴, 편리한 교통 이용환경 제공

안산단원경찰서가 2,694세대 입주민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주민의견 수렴 및 시범운영 결과를 보고하는 ‘찾아가는 교통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이 겪는 교통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듣기 위해 마련한 설명회
주민들이 겪는 교통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듣기 위해 마련한 설명회

지난 10월 31일 안산 e편한세상센트럴포레와 메이저타운푸르지오에코단지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주민설명회는 주민들이 겪는 교통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듣기 위해 마련 돼 입주자대표와 주민, 이기환 경기도의원, 이진분 안산시 부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좌회전 금지 해제 요청 ▲U턴 신설 ▲출근길 꼬리물기 개선 등 교통불편 사항 해결 방안에 대한 주민들의 건의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이에 안산단원경찰서는 상시 좌회전 허용 시 인접한 출퇴근 상습정체 구간의 정체가 가중될 우려가 높아 출퇴근 시간을 제외한 시간제 좌회전 허용 시범운영을 계획하고 주민들의 준수여부와 교통소통을 모니터링 후 결과에 따라 정상 운영하기로 결정했으며 U턴 가능지점의 U턴을 신설하는 등, 약 1개월 이상 모니터링 후 그 결과에 대하여 2차 주민설명회를 12월 19일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입주민은 “좌회전이 금지되어 2,694세대 입주민이 항상 불편을 겪던 부분인데, 경찰과 시에서 투명하게 교통현황과 대안을 설명하며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주는 등 적극행정을 펼쳐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었다”라고 말했다.

위동섭 안산단원경찰서장은 “자치경찰행정으로 주민의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주민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시행하게 됐다”면서 “주민친화적 교통행정 운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