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제일신협, 소망지역아동센터 인근 경로당 방문 재롱잔치 벌여

안산제일신협과 소망지역아동센터 멘토, 멘티들이 지난 14일 인근 경로당을 방문하여 재롱잔치를 열어 뭉클한 감동을 전해줬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의 재롱잔치 모습
신협 어부바 멘토링의 재롱잔치 모습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1년간 경제 골든벨, 신협 견학, 어린이 일일CEO, 대부도 종이박물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멘토링에서 활동했던 프로그램 중 ‘나도 어린이 일일CEO' 회기에서 멘토들이 직접 만든 물건으로 판매한 수익금으로 아동센터 인근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선물과 재롱잔치를 펼쳐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줬다.

소망지역아동센터 이은숙 센터장은 이날 재롱잔치에서 ‘아이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쌓으며 나눔을 배우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이 같은 행사를 개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광종 안산제일신협 이사장은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아동․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협동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제일신협은 앞으로도 멘토링을 통해 신협 멘토와 멘티가 동반 성장하면서 신협 나눔 문화의 역사를 함께 써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