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경기효인성교육문화원 협약 참여
지역교육협력을 바탕으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상호협력 추진

안산교육지원청이 12월 19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학생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최춘자 경기효인성교육문화원 이사장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최초의 인성교육 공유학교인 「안산 동그리 인성 공유학교」의 운영 토대 마련 및 인성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역할을 명시하고, 이와 더불어 다각적•통합적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기관별 주요 역할로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학생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연계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담당한다. 경기효인성교육문화원은 안산 동그리 인성공유학교 등 학생 참여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김태훈 교육장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안산 청소년들이 안산 동그리 인성 공유학교를 통해 체험과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경험해보길 기대한다”며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 인재를 키워나가기 위해 인성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산 동그리 공유학교」는 안산 공유학교 브랜드로 학생과 지역사회가 안산(洞)의 미래를 함께(同) 그리는 학생맞춤형 학교밖 배움터를 의미한다.

「안산 동그리 인성 공유학교」란 안산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험과 실천 중심의 학생 참여형 인성교육 배움터로 학생 참여형 인성교육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