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지난 14일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와 관내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잡월드와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청소년재단 잡월드와 업무협약 체결

이날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 김연수 안산시청소년재단 사무국장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자유학기제 등 진로·직업 체험활동 교육 지원 ▲안산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한국잡월드 이용 예약 협조 ▲안산시 청소년·학부모·교사 대상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지원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진로·직업 체험교육 지원 ▲진로교육 공동사업에 관한 교육지원청 등 안산시 유관기관에 대한 적극적 홍보 협력 지원 ▲전시·행사 공동 추진 및 홍보 협력 ▲기타 사회공헌 행사 등 양 기관이 합의에 따라 결정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시 청소년들이 4차산업을 선도하는 미래인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선진적이고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청소년의 질 높은 진로 직업 체험지원을 위해 한국잡월드와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미래 시대를 자신이 있게 살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