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간기자단 주최 기자단 심사로 우수 의정대상 선정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기환(더불어민주당, 안산6) 의원이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우수 의정ㆍ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대상(상임위 베스트의원 부문)을 수상했다.

이기환(더불어민주당, 안산6) 도의원이  '2023년 우수 의정ㆍ행정대상’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기환(더불어민주당, 안산6) 도의원이 '2023년 우수 의정ㆍ행정대상’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 우수 의정ㆍ행정대상’은 경기도일간지자단 주최로 중보일보외 10개 회원사 기자단이 올해 우수한 역량을 보인 의원을 대상으로 언론보도, 선호도 조사, 법안 발의 건수 등을 심사를 거친 뒤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기환 의원은 「경기도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 한 조례안」 및 「경기도교육청 학교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대표발의하여 도민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례 발의에도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 의원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 최근 승강기 발생률이 급증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안전 점검 및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과 안전행정위원회 24년도 본예산심사에서는 “31개 시군별 승강기 사고 대응 역량 강화 합동 훈련 예산 삭감은 도민의 안전을 위한 필요한 예산으로 증액할 것”을 요구하는 등 도민의 삶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정책제언을 한 바 있다.

이 의원은 “도민의 대변자로서 도민의 삶과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은 당연한데, 이를 높게 평가해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기환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18일 수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