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지난 12일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2023 직업교육 유관기관 네트위크 운영을 위한 안산 지역직업교육협의회에 참석했다.

장윤정 의원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참석
장윤정 의원 지역직업교육협의회 참석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지역 내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 유관기관 협력강화 및 안산 직업계고 신입생 모집 및 취업 지원을 통한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치된 협의체이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특성화고등학교 관계자 등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2023년 상·하반기 안산 직업계고 및 직업교육 지원 현황, 2024년 안산 직업교육 발전방향등을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지역직업교육협의회는 안산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산관학(産官學) 직업교육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안산 맞춤형 직업교육을 활성화하여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직업계고·지자체·유관기관이 긴밀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고졸자 우수 채용 기업을 발굴·연계하고,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안산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