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지난 2일 단원청소년수련관 1층 끼나래(공연장)에서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공모사업 「청소년! 미래 제작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

「청소년! 미래 제작 프로젝트」는 창업, 문화, 예술, 체육, 교육, 자율 6개의 분야로 청소년 대상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실시된 이 사업은 사업 제안 및 서류심사, 면접 심사를 통해 29개 동아리 중 17개의 청소년동아리가 선발된 바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성과공유회에는 총 14개 청소년동아리(▲메타패션아트스튜디오 ▲파인-키친 ▲C.M(카페마스터) ▲커마토미디 ▲영상제작동아리‘우리같이’ ▲인터네셔널 영드림즈 ▲오케스트라 반월 청소년 ▲배구동아리 ‘LIMIT’ ▲슈프림 ▲공 굴러가유 ▲수암 제일 환경 지킴이 ▲댄스부 HOOK ▲Creator ▲공예노리)가 참여하여 각 동아리 대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성과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미래 제작 프로젝트」에 선발된 각 동아리들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창업 물품 판매로 인한 소액의 수입 창출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성과 공유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공모사업을 통해 모두가 단합하여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해서 좋았고, 내가 목표한 것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 꿈에 한 발자국 다가간 기분이었다”라고 말했다.

전희일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다양한 청소년 콘텐츠 및 프로그램 발굴을 통해 청소년이 자기 꿈을 실현하고 균형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