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교육 학부모네트워크 학부모회 연수사례
학부모회 주관 활동으로 교육공동체의 주체적 활동

신길중학교(학부모회장 이명화)는 12월 7일 안산 빌라드지디에서 개최된 2023 경기교육 학부모네트워크 협의회에서 안산대표로 ‘신길중학교 학부모회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학부모 연수로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갖춘 본교 학부모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부모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고, 안산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한 디지털 성교육과 상호문화 이해 학부모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사회에서 함께 공감하고 도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했다.

디지털 성교육
디지털 성교육

▲학부모 공예 연수에서는 코바늘뜨기로 수세미, 냄비 받침, 강방 뜨기 수업을 진행했고 키링만들기와 비즈팔찌만들기, 타일 티코스터 만들기, 네온사인 만들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공예품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학부모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나눔행사를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7월 9일 친구데이를 맞아 학부모들이 응원 팜플렛과 꽃사탕을 등교시간에 교문 앞에서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체육대회와 학교 축제에서는 학부모 부스를 운영하여 페이스페인팅, 풍선 팔찌 만들기, 타투 체험, 축제 머리핀 만들기 등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요즘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봉선화꽃을 손톱에 물들이는 행사를 통해 부모 세대의 문화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뜻깊고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등교맞이 행사
등교맞이 행사

▲연합학부모폴리스 안전한 학교만들기 캠페인에서는 지역 경찰관들,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등교 시간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월 학년별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에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신길중학교의 문화를 만들어냈다.

▲학교 안에서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김장봉사를 통해 지역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12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김장봉사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김장봉사

이기관 신길중학교장은 “학부모회 우수사례를 통해 신길 교육공동체의 학교 교육에 대한 열의와 노력을 엿볼 수 있었고, 1년간의 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된 2024년의 활동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