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수 작품 전시
영상제작 교육 통해 유튜브 시대의 창조자로 성장

정지초등학교에서는 영상 제작사업 교육프로그램 ‘나도 유튜버’를 통해 5, 6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영상 제작 활동으로 영상 기획과 제작 능력을 신장하고 있다.

정지초 5, 6학년 학생들은 총 60차시로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제품 리뷰, 일상 속 VLOG, 우리 학교 소개, 지구 환경 보호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만들어보며 유튜브 시대의 창조자로 거듭나고 있다.

▲차별 OFF 행복 ON ▲VLOG ▲우리 학교를 소개해요 ▲지구 지킴이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제작 활동을 통해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 발굴했다.

정지초 학생들이 제작한 유튜브 채널
정지초 학생들이 제작한 유튜브 채널

특히 정지초 학생들이 제작한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공익광고는 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초등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을 보여주며 학교 구성원들의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냈다.

교내 영상 동아리인 ‘미디어 기자단’은 초등학생의 시선으로 바라본 다문화 학생에 대한 차별을 주제로 <차별 OFF 행복 ON> 영상을 제작하여 다문화 학생에 대한 차별에 대한 학교 구성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행복한 학교, 차별 없는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미디어 기자단’ 학생들은 마약 중독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영상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

정지초등학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 시대에 창조자로 첫발을 내디딘 학생들의 우수 작품과 ‘미디어 기자단’의 작품들을 게시할 예정이다.

* 정지초등학교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oz3fm3sy8g)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