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원 4억, 어촌민속박물관 3억, 대부도서관 1억
김 의원 “주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유용하게 사용될 것”

국회 김남국 의원(무소속/단원을)이 6일“단원구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가뭄 끝 단비와도 같은 8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이하 특교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교세 사업에는 ▲중앙공원 체력단련장 환경개선 <4억>▲어촌민속박물관 건축물 안전보강 <3억> ▲대부도 도서관 리모델링 <1억> 총 3개의 사업이 포함됐다.

중앙공원 조감도
중앙공원 조감도
안산어촌민속박물관 전경
안산어촌민속박물관 전경
대부도서관 리모델링
대부도서관 리모델링

<중앙공원 체력단련장 환경개선 사업>은 1997년 조성된 기존 체력단련장의 노후화로 안전상 문제점이 꾸준히 지적되어왔던 곳이다.

이번 예산확보를 통해 신규 체력단련장이 조성될 예정으로 중앙공원에 인접한 고잔동, 중앙동, 와동 지역 인근 주민 85,200명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어촌민속박물관 건축물 안전보강 사업>은 연간 3만여 명이 찾는 어촌민속박물관이 준공 후 19년 차가 경과한 건축물로써 노후 손상과 결함 부분을 보수하고, 성능 개선을 통한 건축물 안정성 확보가 필요하여 추진된 사업으로 이후 관람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은 도서관 내 유아 공간을 확충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주민들의 복지와 안전 등에 유용한 특교세를 확보해 지역 현안 해결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예산확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불편사항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