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의료미용과는 지난 5일 ‘제1회 의료미용과 브이로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이로그 경진대회에는 총 7개 팀, 28명의 의료미용과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학교생활, 교수님 인터뷰, 선배 인터뷰, 산업체 견학 등을 통해 재미있는 내용으로 브이로그 영상을 제작했고, 지난달 28일 시사회를 통해 의료미용과 학생 및 교수님들의 투표에 의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브이로그 영상은 안산대학교 의료미용과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hannel/UCpmsxWqYpJuwBAsq-bZegY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학과 및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였다.

김예성 학부장은 “이번 브이로그 경진대회를 통해 의료미용과 학생들의 학과 및 학교에 대한 관심이 증대 되었고, 예비 신입생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의료미용과는 비교과 교육과정인 ’간호조무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면허증(종합), 간호조무사,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두피모발 전문가 자격증, 의료마케팅 온라인 전문가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피부미용실 취업 및 창업, 피부과, 성형외과 등 병원 취업, 병원 코디네이터, 간호조무사, 네일아티스트, 피부미용 강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