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노조 등 15개 지방공기업 참여

한국노총 전국공공연맹에 소속된 경기도 내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위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협의회를 구성했다.

경기도지방공기업 노동조합협의회를 구성했다
경기도지방공기업 노동조합협의회를 구성했다

경기도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협의회는(이하 협의회)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하여 경기도 지방공기업 15개 노동조합 위원장들이 11월 30일 안양도시공사 대회의실 모여 그동안 다양한 만남과 공동 활동을 바탕으로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협의회 참여 노동조합은 광명도시공사제일노조(한상길 위원장) ▲광주도시관리공사노조(김건일 위원장) ▲김포도시관리공사노조(정상운 위원장) ▲부천도시공사노조(박만호 위원장) ▲부천문화재단노조(김범진 위원장) ▲성남도시개발공사노조(김광년 위원장) ▲안산도시공사노조(박세영 위원장) ▲안성시설관리공단노조(김상일 위원장) ▲안양도시공사노조(김남규 위원장) ▲용인문화재단참여노조(김지호 위원장) ▲의왕도시공사노조(이영수 위원장) ▲파주도시관리공사직장노조(최용석 위원장) ▲평택도시공사노조(정회만 위원장) ▲하남도시공사노조(홍영표 위원장) ▲화성도시공사노조(정일순 위원장) 총 15개 노동조합이다.

협의회 활동을 통하여 지방공기업만이 겪고 있는 현안문제에 대해 공동 대응하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결의했다.

이밖에 협의회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정기회의는 분기별 1회, 임시회의는 필요에 따라 수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