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경안고 페탕크부 6명 市 체육회로부터 지원금 받아...
송바우나 의장 학생들 활약상 체육회에 전해 지원금 전달 성사

2023 전국청소년 페탕크 대회 성적 우수학생 경기력 향상지원금 전달식이 지난 29일 안산시의회에서 열렸다.

2023 전국청소년 페탕크 대회 성적 우수학생 지원금 전달식이 29일 안산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렸다.
2023 전국청소년 페탕크 대회 성적 우수학생 지원금 전달식이 29일 안산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경안고등학교 페탕크부 소속 학생 6명과 지도 교사, 안산시 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송바우나 의장이 페탕크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경안고 페탕크부의 활약을 안산시 체육회에 직접 전달했고, 체육회에서 지원금을 마련하면서 성사됐다.

페탕크는 프랑스에서 시작된 구기 운동으로, 경기장 위에 그린 서클을 기점으로 목표 나무 공에 금속 공을 서로 던지면서 상대보다 가까이 위치하게 하는 것으로 실력을 겨룬다. 경기 방식이 컬링과 비슷하다.

경안고 페탕크부 학생들은 올해 4월 ‘2023 제2회 전국 청소년페탕크대회’ 3인조 남학생 부문에서 우승한 데 이어 지난 11월 4일에 열린 ‘2023 제5회 전국 청소년페탕크대회’에서도 3인조 여학생 부문에서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안산시 체육회 측은 이같은 성과를 거둔 6명의 학생에게 총 12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페탕크가 국내에는 잘 알려진 운동 종목은 아니지만, 지역의 청소년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을 널리 알리고 격려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며 “지원금을 전달해 준 안산시 체육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학생들도 즐기는 마음으로 계속 페탕크에 임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