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청,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네트워크 협의회 운영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11월 28일 안산 상호문화교육의 협력적 성장을 위한「2023 안산 상호문화교육 민관학네트워크 협의회」를 운영했다.

2023 안산 상호문화교육 민관학네트워크 협의회
2023 안산 상호문화교육 민관학네트워크 협의회

안산 상호문화교육 민관학네트워크 협의회는 안산시청,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양대글로벌다문화연구원, 문화세상 고리, 고려인 너머 등 다양한 유관 기관과 다문화 업무담당 교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각 기관 및 학교의 다문화 교육 현황을 소개하며 협력을 위한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지원청, 학교, 공공기관, 민간단체에서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상호문화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향후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김태훈 교육장은 “안산은 다문화가정 학생 수가 매년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 다문화가정 학생의 공교육 진입과 적응을 지원하되,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안산 상호문화교육 민관학 네트워크 협의회를 기반으로, 안산의 모든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