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는 지난 11월 25일 JS융합교육(주)와 K-드론협회, 한국드론관광협회가 공동주최·주관한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 기능 경기대회'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 비즈니스콘텐츠과 2학년 신채원)을 수상했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가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 기능 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가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 기능 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뿐만아니라 ▲국회의원상(금상) 백선혜(비즈니스콘텐츠과 2학년) 학생 ▲드론혁신협회장상(동상) 김시연(비즈니스콘텐츠과) 학생 ▲대회본부장상(동상) 장유진(비즈니스콘텐츠과) 학생이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회를 주최한 JS융합교육은 드론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1,000여 명의 드론 전문인력을 배출해왔다.

2023 제2회 대한민국 드론 기능 경기대회는 전국의 청소년과 대학생, 성인이 참여하여, 청소년부 제1과제 ‘드론제작 및 코딩’, 제2과제 ‘자율비행’이 제시되고, 대학생과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부는 제1과제 ‘제작 및 펌웨어 세팅’, 제2과제 ‘호버링 및 임무비행’순으로 선발을 놓고 열띤 경쟁을 벌였다.

민영환 교장은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통한 급변하는 시대에, 학교도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고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