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의료미용과는 지난 14일 자유관 실습실에서 전공동아리 ‘결’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료미용과 전공동아리 ‘결’ 회원들
의료미용과 전공동아리 ‘결’ 회원들

전공동아리 ‘결’ 시상식은 2002년도부터 현재까지 매년 운영되고 있는 의료미용과 전공동아리 ‘결’ 회원 중에서 지난 2년간 성적향상,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과제 우수 학생에게 수상하는 의료미용과 만의 경력개발 독려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상자들은 전공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성적향상,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의료마케팅 서비스 자격증,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 두피모발관리사 자격증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매 학년 말에 진행되는 포트폴리오 과제전, 의료미용과 블로그 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김예성 학부장은 “이 행사를 통해 의료미용과 학생들의 전공 학습에 대한 관심, 성취 수준이 향상되었으며 취업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과의 다양한 진로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피부 및 스파 전문가, 간호조무사, 두피모발전문가, 병원코디네이터 관련 의료미용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안산대학교 의료미용과는 비교과 교육과정인 “간호조무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졸업과 동시에 미용사면허증(종합), 간호조무사,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두피모발 전문가 자격증, 의료마케팅 온라인 전문가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피부미용실 취업 및 창업, 피부과, 성형외과 등 병원 취업, 병원코디네이터, 간호조무사, 네일아티스트, 피부미용 강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