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재단 소속 6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교류활동 ‘미래를 여는 혁신리더 A-YO(Ansan YOuth)’를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교류활동‘미래를 여는 혁신리더 A-YO(Ansan YOuth)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교류활동‘미래를 여는 혁신리더 A-YO(Ansan YOuth)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법적 위원회이다.

현재 안산시청소년재단에서는 ▲상록청소년수련관 ‘Jumping’ ▲단원청소년수련관 ‘화랑’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반딧불이’ ▲사동청소년문화의집 ‘Active’ ▲선부청소년문화의집 ‘Cozy’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한울’ 등 6개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운영되고 있다.

이날 연합 교류활동은 각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간의 소통의 장, 청소년관장 타임(TIME), 레크레이션, 명랑운동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서로 교류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은 청소년기 시기에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연합 행사를 통해 서로 간의 친목도 다지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