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업무협약식
안산 특성화고 6개교 협약 참여, 기관별 상호협력 추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17일 안산시청에서 청소년창업가정신교육 활성화 및 창업 지원을 위한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시장, 대표이사 전희일), 경기모바일과학고(교장 이경미), 경일관광경영고(교장 이치우), 안산국제비즈니스고(교장 민영환), 안산공업고(교장 이공열), 안산디자인문화고(교장 민형기), 한국디지털미디어고(교장 남승완)가 참여했다.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 업무협약 체결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형 청소년창업가정신교육 및 창업 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역할을 명시하고, 이와 더불어 다각적•통합적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기관별 주요 역할로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청소년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 운영 지원 및 교원 연수 등 행정적 지원을 담당한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역 연계를 지원하고, 청소년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안산 특성화고등학교는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를 운영하고, 청소년창업가정신교육 전담교사 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김태훈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의 주인공이 될 안산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산형 창업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