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와 책이 어우러진 학생의 창의적 사고력 신장 활동 진행
인문학적 소양과 인문사회 중점의 인문사회 명장 프로그램

고잔고등학교에서는 인문사회 중점 교육과정의 인문사회 명장 프로그램으로 ‘북콘서트’를 매년 운영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도서를 읽고 간접적 체험을 확대하는 기회와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북콘서트 강사인 제갈인철 작가와 함께하는 학생 주도 활동 중심의 북콘서트를 진행했다.

제갈인철 작가의 북콘서트 모습
제갈인철 작가의 북콘서트 모습

고잔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도서를 학생들이 읽고 워드 클라우드 활동과 독서록 기록을 진행하여 문학적 감성을 매체를 활용한 에듀테크 활용 활동을 진행했다.

11월 17일 진행된 북콘서트는 강연 활동 중에 학생들의 스피드 퀴즈 참여, 연극과 랩 활동 참여 및 책을 은유적 표현으로 설명하는 시간 등을 보내며 인생과 도서가 어우러지는 학생 주도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가수의 특별한 공연도 곁들여서 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작품의 주제곡을 함께 감상했으며 강연 후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북콘서트 프로그램은 장기간의 코로나 19라는 상황을 극복하고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신장시키고 학년이 어우러져 소통과 협력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고잔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문학적 감수성을 신장하고 청소년기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