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잔고, 2024년도 수능 수험생 격려를 위한 출정식 진행
학생자치회 주도로 다채롭고 의미 있는 응원 메시지 전달

고잔고등학교는 지난 14일 지금까지 흘린 땀과 노력의 결실을 맺을 2024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이틀 앞둔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출정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고잔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고3 수험생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학생자치회의 주도로 수험생들에게는 고잔 교육공동체 모두의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함께 묵묵히 뒷바라지 해오신 학부모님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는 마음을 전했다.

구완규 교장 선생님께서는 격려사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감이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하는 첫 번째 관문을 ‘나는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는 말씀을 전했다.

고잔고 학생들의 수학능력시험을 잘 치르기를 기원하는 촛불 의식
고잔고 학생들의 수학능력시험을 잘 치르기를 기원하는 촛불 의식

격려사에 이어 진행된 촛불 의식에서는 소등과 동시에 교장선생님이 교감선생님, 3학년부장님, 학교운영위원장님, 학부모 대표분들에게 촛불을 채화하여 담임 선생님께 전달하고, 담임 선생님이 이를 수험생 전원에게 전달하며 무사히 수학능력시험을 잘 치르기를 기원하는 의식을 진행했다.

또한, 행복한 성장스토리와 선생님들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고잔고등학교 김○○ 학생은 “선생님과 후배들, 학부모님들이 응원해 주는 마음이 가슴 깊이 전해졌으며, 당당하게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공부한 결과를 수능시험에 쏟아붓고 좋은 결과를 전해 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2024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고잔인 모두의 꿈과 희망, 행복이 이루어지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원하며, 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또 하나의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