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행·문복·도환위 상임위원장실서 제286회 정례회 안건 및 현안사항 협의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최근 안산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갖고 제286회 정례회 안건과 현안 사항을 협의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숙) 위원들은 지난 7일 의회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청년정책관을 비롯해 19개 부서 관계자들과 ‘안산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안’ 등 총 62건에 대한 사전 논의를 진행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7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7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위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의 간담회 모습.
사진 위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의 간담회 모습.

회의에서 다수의 안건을 다룬 기획행정위원들은 기획예산과가 보고한 부부로 옆 공영주차장 고도화사업 예산 편성 계획에 대해서는 공사 기간 중 기존 주차장을 이용하던 사용자들의 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전망되니 대중교통 이용 및 주민 안내 등의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또 소상공인지원과의 착한가격업소 지원예산 추가 편성 건에 관해서는 착한가격업소에 지원되는 인센티브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현옥순) 위원들도 이날 문화복지위원장실에서 시 문화예술과를 포함해 16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2024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등 47건에 대해 보고 받고 위원회 차원의 의견을 전달했다.

문화복지위원들은 안건 중 노인복지과 소관의 경로당 건립의 건에 대해서는 안산 전역에서 경로당 건립 요구가 많은 상황이므로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아울러 기업지원과의 해외 우수전시회 참관단 파견의 건과 관련해서는 참여 기업의 신사업 발굴 및 경쟁력 향상 등 효과성에 대한 사후 분석을 철저히 해달라고 밝혔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유재수) 위원들 역시 같은 날 도시환경위원장실에서 시 도시계획과 등 10개 부서 관계자들로부터 ‘도시정비기금 운용계획 변경의 건’ 등 27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도시환경위원들은 안건 가운데 주택과 소관의 안산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서는 세대수가 적은 연립주택 등도 소외되지 않도록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의 평가기준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으며, 대중교통과 담당의 대형(화물)자동차 임시주차장 조성 사업에 대해서는 임시주차장 조성의 취지에는 동의하나 조성 후 장기주차 및 무단방치 차량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의회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4일간 제286회 정례회를 개최해 이번 간담회에서 상임위원회별로 논의했던 안건들의 본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