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진출 및 투자를 통한 기업의 신성장 동력 발굴 기대
베트남 투자 환경과 관련 법규, 하남성 진출 한국기업 사례 공유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가 11월 2일 안산상의 그레이트홀에서 기업들의 신성장 동력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하남성’을 초청하여 투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레 티 투이 베트남 하남성 당서기 겸 인민의회 의장, 응우엔 부뚱 주한 베트남 대사 등 베트남 대표단 14명과 안흥국 ㈜한샘 고문, 김태한 삼위정밀 대표, 하상진 신양금속공업㈜ 대표, 이순천 ㈜디엘전자 대표 등 베트남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인 58명이 참석했다.

또한, 베트남 하남성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 이석종 안산시산업지원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14명도 함께 참석했다.

베트남 하남성 투자 설명회(기념 단체사진)
베트남 하남성 투자 설명회(기념 단체사진)
베트남 하남성 투자 설명회 현장
베트남 하남성 투자 설명회 현장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안산은 40여 년의 산업 역사를 가진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산업 혁신도시로서 기업들은 국제경제의 불확실성과 위기에도 불구하고 그간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성장동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설명회를 기회로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져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 티 투이 하남성 당서기 겸 인민의회 의장은 “하남성은 안전하고 매력적인 투자지역으로서 많은 한국 기업들이 투자하고 있다”면서 “부품, 가공, 제조, 환경친화적인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촉진을 통해 하남성에 진출한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베트남 하남성 소개 ▲베트남 투자 환경과 관련 법규(이효진 법무법인 태평양 외국인변호사) ▲하남성 진출 한국기업 사례(최석인 아남전자㈜ 이사)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투자, 경영, 근로 여건에 대한 기업인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정보 교류가 이뤄졌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상의 홈페이지에서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사항은 안산상의 미래전략팀(T. 031-410-3030/내선 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