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추진단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여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 것”

경기도의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지난달 30일 열린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추진위원과 자문위원단 위촉장 수여식 및 제2차 회의에 참석했다.

강태형 의원,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회의 참석
강태형 의원,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회의 참석

제2차 회의 주요 안건은 ▲경기도의회 회의규칙 선진화, ▲각 상임위원회 소위원회 구성, ▲입법조사 요청 및 회답시스템 구축, ▲상임위원회 증설 세부 방안 논의, ▲의회 연구용역 및 의원 친선교류 체계화 방안, ▲ 3급 국장급 신설 등 조직개편 방향 보고 등이다.

강태형 의원은 “경기도의회 내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혁신추진단 추진위원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전국 최대 광역 의회인 우리 경기도의회가 먼저 자치분권의 확대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튼튼한 주춧돌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혁신 추진단에서 논의된 안건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도출되어 경기도의회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우리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은 지난 8월 양당 교섭단체가 ‘일하는 의회시스템 구축’을 위해 공동합의문을 채택하면서 제안된 것으로, 이후 9월 19일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구성의 건’이 의회운영위원회를 통과하면서 구성되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