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을 나눔으로! 마음을 전하는 기부 실천하는 어르신 즐김터

부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정)은 2023년 경기복지재단 지원으로 경기도 어르신 문화즐김사업 ‘어르신 즐김터’ 욜드클럽(Yold-club)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19일(목), 안산농협과 함께 한 지역축제인 ‘탄소중립 로컬푸드 축제’에서 ‘욜드클럽(Yold-club)’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8명이 직접 만든 도예·공예 작품을 판매하고 탄소 중립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재능 나눔을 실천했다.

욜드클럽(Yold-club) 동아리 어르신들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욜드클럽(Yold-club) 동아리 어르신들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 부스는 어르신들이 배운 재능을 지역주민에게 나누는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다는 제안에서 시작되었다.

욜드클럽(Yold-club) 내 동아리 참여 어르신 25명이 직접 만든 다육이 화분과 도자기 화병, 가죽 지갑을 판매했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폐가죽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172,000원의 수익금을 부곡종합사회복지관에 전액 기부하였으며 이 후원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욜드클럽(Yold-club)’에 참여한 서○숙 어르신은 “우리가 직접 논의하고 제작한 제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하니 뿌듯하다”라고 했으며, 김○열 어르신은 “내가 이곳에 참여하면서 느꼈던 고마움을 기부로 돌려줄 수 있다는 게 신기하다. 평생 처음 해보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부곡종합사회복지관 김민정 관장은 “어르신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배움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나눔의 즐거움까지 알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