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대면 온라인을 통한 질의응답, 맞춤 진로모색
중소기업과 강소기업 이해, 선취업 후 진학 강점 소개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교장 이경미)가 지난 26일 전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쌍방향 소통 채널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이해와 특성화고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등 자녀의 성장과 발전적 진로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전경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전경
쌍방향 소통 채널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연수
쌍방향 소통 채널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연수

이번 연수는 ▲특성화고 바로 알기 ▲특성화고 진로·진학 지도 방법 노하우 ▲4차 산업과 미래의 직업세계 변화 ▲중소기업 취업을 통한 진로 성장 전략 순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특성화고의 혜택이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게 되었고, 특성화고를 진학하겠다던 자녀의 선택을 존중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이경미 교장은 “이번 연수는 학부모님들께서 중소기업과 강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을 것”이라면서, “더불어 가정에서도 특성화고만의 특별한 취업 전략인 선취업 후진학의 강점을 살린 자녀의 진로 지도에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는 1967년에 개교한 안산 지역 내 유일한 공립 특성화고등학교이며, 안산시 상록구 팔곡일동에 소재하고 있다.

행정사무과, 모바일IT과, 시각미디어디자인과, 크리에이터창업과가 개설되어 특성화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방과후를 통한 공무원 대비반, 취업우수반, 부사관반, 산학맞춤반, 1팀 1기업 프로젝트반 등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활동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