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4분기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 운영방안 협의

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25일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안산교육지원청 소통관2층)에서 운영지원단과 함께 상반기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다가오는 4분기 교육자원봉사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 4분기 교육자원봉사 운영방안 협의회
안산교육지원청 4분기 교육자원봉사 운영방안 협의회

이날 협의를 통해 다양한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는데 ▲다문화 특별학급 연계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 ▲대학생 개별 학습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동계방학 학교도서관 및 돌봄교실 연계 교육자원봉사 등 기존에 진행했던 프로그램과 신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 ▲사회초년생을 위한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는 2024년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목표로, 오는 12월 희망 학급 신청을 받아 ‘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상반기 동안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 활성화를 위하여 ▲203명의 교육자원봉사자 인력풀을 구성하고 ▲운영지원단-교육지원청 관계자 협의회 ▲교육자원봉사자 평가회 ▲교육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연수 등을 실시했다.

학생들을 위한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지역 대학교와 연계한 대학생 학습멘토링 ▲다문화 특별학급 연계 문화체험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 ▲학교도서관 및 돌봄교실연계 교육자원봉사(과학놀이, 도장놀이, 원예놀이) 등을 총 692건 제공했다.

이동열 학교행정지원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의 3대 원칙인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안산교육자원봉사센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하며“자율을 지향하는 대학생 개별 학습 지원 멘토링, 균형을 지향하는 다문화 학생을 위한 교육자원봉사, 미래를 지향하는 돌봄교실과 연계한 교육자원봉사와 같이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